티스토리 뷰

목차



    에어비앤비 미래

     

    에어비앤비(Airbnb)는 미국의 여행 관련 기업입니다. 이 회사만큼 여행과 숙박 분야에 있어서 세계를 탐험하는 방식에 혁신을 일으킨 플랫폼은 거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숙박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사람들이 새로운 여행지를 경험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개인을 위한 독특한 숙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행의 가능성을 재정의했습니다. 여행자들에게 꼭 호텔이나 모텔에 머무르는 선택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늑한 아파트, 해변가 전원주택 등 에어비앤비의 이용자 취향에 맞는 숙소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전 세계 소유자와 게스트 간을 연결합니다. 그럼으로써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방문객이 현지의 라이프스타일에 빠져들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어비앤비는 기존 숙박시설의 평가를 뛰어넘기도 합니다. 그런 면에서 여행업계에 미친 영향은 상당하여 기억에 남는 추억을 원하는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숙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하는 에어비앤비는 변화하는 여행자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앞날을 내다보며 기존 여행방식을 계속해서 변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에어비앤비의 초기부터 현재

     

    에어비앤비는 2008년 브라이언 체스키, 조 게비아, 네이선 블레차르지크(Brian Chesky, Joe Gebbia and Nathan Blecharczyk)가 수요가 많은 행사 기간에 저렴하고 독특한 숙소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플랫폼을 만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조 게비아는 사마라와 에어비앤비닷오알지의 회장을 맡아 일한 적이 있는 인물입니다. 네이선 블레차르지크는 에어비앤비의 최고전략책임자 겸 에어비앤비 차이나의 회장으로 활약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시작은 미약하게 출발한 창업자들은 자신의 거주 공간을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로 탈바꿈시킵니다. 그것은 에어비앤비라는 개념의 탄생이었습니다. 이후 플랫폼은 기존 호텔의 대안을 찾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게 되면서 빠르게 확장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성장하면서 기업가 정신과 커뮤니티 정신을 받아들여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연결을 촉진합니다. 어디를 여행하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장려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여행지에서 약 수백만 개의 숙소를 운영하며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많은 선택지를 열어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최고 의사 결정권자

     

    에어비앤비의 최고 의사 결정권자는 회사의 중심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브라이언 체스키가 창의성, 혁신 그리고 전략적 통찰력을 겸비한 최고경영자로 그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의 리더십은 에어비앤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기존 관념을 바꾸고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신선한 방식을 창조했습니다. 그의 지도 아래 에어비앤비는 숙소를 넘어 현지 호스트가 계획한 체험을 결합해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독특한 숙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행자들이 전 세계 여행지의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을 방문하는 데에도 도움을 지원했습니다. 이처럼 비전 있는 체스키의 발상의 전환과 노력으로 에어비앤비는 기업으로서 큰 발전을 이룬 것입니다. 물론 경영진들의 협조도 한몫했을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의 핵심에는 숙소를 통한 대여자와 소유자 간의 소속감이 있었습니다. 이 기업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요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