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100만 원 지원은 저출생 문제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산모가 산후조리에 드는 비용부담을 줄이며 충분한 돌봄을 받아 몸조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로 조만간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지원 대상
서울시는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모든 산모에게 100만 원을 산후조리경비 성격으로 제공할 방침입니다. 특히 쌍둥이인 경우는 200만 원, 세 쌍둥이의 경우는 300만 원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득 기준 등의 여타 제한 사항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사용 용도
산후조리경비는 산후조리원 뿐 아니라 산모도우미 서비스를 받는 데에도 사용가능할 예정이고, 그 밖에 의약품 구매, 한약 조제 등의 산모의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 시기
출산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는 이 제도는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해당되는 분들은 추후 안내될 소식에도 관심을 가지시면 유익할 것입니다. 신청방법 등에 대해 결정이 나오면 본 포스팅에 내용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산후조리경비 관련 내용뿐 아니라 시행될 서울시 임산부 지원 계획에 대한 정보를 서울시 홈페이지 정책뉴스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